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20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공고

by toto21 2023. 2. 10.

< ‘23년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 현황 >

사업명 사업예산(백만) 지원규모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온라인시장 진출 교육 4,200 15,000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2,500 1,500
상품 개선 컨설팅 지원 7,500 2,000개사
전담셀러 매칭지원 6,300 3,000개사
우수제품 홍보·광고지원 1,950 300개사
콘텐츠 제작지원 6,000 2,000개사
온라인 채널 진출 지원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 18,000 8,000개사
TV 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지원 4,800 300개사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6,000 1,000개사
해외쇼핑몰 입점지원 1,800 400개사
O2O 플랫폼 활용 지원 7,200 14,400개사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 8,750 1,500개사
소상공인 구독경제 지원 5,000 1,100개사
O2O 융합 판매기획전 3,200 3,500개사
온라인 진출 기반 조성 운영
가치삽시다 플랫폼 운영 2,000 -
디지털 커머스 전문기관 5,600 5,600개사
스마트 플래그십 스토어 구축운영 3,600 3,000개사
소상공인 진단 및 패키지 지원(시범사업) 100개사
94,400 46.2천개사, 16.5천명
 
 
 

1. 사업개요

사업목적

통환경의 비대면온라인화에 대응,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통해 온라인 시장 진출 촉진

지원규모 : (채널별 진출 및 기반 지원 등) 46.2천개사 / (교육) 16.5천명

 

지원내용

 

구분 지원내용
역량강화 온라인 진출 교육, 상품 개선 컨설팅, 전담셀러 매칭 지원, 우수제품 홍보 및 광고 지원, 콘텐츠 제작 지원
채널진출 온라인쇼핑몰, TV홈쇼핑, V커머스, 해외쇼핑몰 입점지원 /
소상공인 구독서비스 운영 지원 /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기반조성 온라인 시장진출을 돕는 인프라 조성, 가치삽시다 플랫폼 운영
패키지 지원 온라인 초기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을 진단하고, 필요사업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
 

2. 신청자격

지원대상 : 소상공인*

* 소상공인 협동조합 포함(타 지원사업을 통해 동일지원을 받은 소상공인은 제외)

 

<지원 제외대상>

구분 내용
제외업종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은 신청 불가, [붙임1] 참조
폐업 및 부도 접수 마감일 현재 기업의 부도, ·폐업중인 경우
세금 체납 국세·지방세 체납, 금융기관 등의 채무불이행이 확인된 경우
불공정행위 최근 1년 이내에 공정거래법에 따른 불공정행위 위반자인 경우
제외품목 해외 수입제품, 대기업 제품
 

3. 신청 및 선정방법

신청기간 : ’23.1.1 ~ 12.31(수시 신청·접수)

신청방법

판판대로(fanfandaero.kr)를 통해, 소상공인이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을 신청

판판대로 회원가입 로그인 → ③ 상품정보 등록 지원 사업별 신청 상품선택 → ⑥ 사업별 추가 제출서류 등록

 

아래 사업은 신청(제출서류 포함) 지원대상 선정방법이 상이

 

온라인 진출 교육 :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
가치삽시다 플랫폼(portal.valuebuy.kr)에서 신청(상시)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온라인 교육 → ④ 온라인 판로 진출 교육 교육신청


O2O 플랫폼 진출 지원 :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에서 신청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O2O 지원사업 → ④ 사업신청


가치삽시다 플랫폼 : 가치삽시다(portal.valuebuy.kr)에서 신청(상시)
회원가입 → ② 로그인 → ③ 포털 이용 가능


디지털커머스 전문기관, 스마트플래그십 스토어 구축 운영 : 지원 인프라 각각 개별 신청 (3-2, 3-3 참조)

(제출서류) 소상공인 확인서,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및 기타 가점서류(우대 및 할당지원 참조)

판판대로fanfandaero.kr)를 통한 사업신청 시, 증빙서류 업로드 제출 필요

(‘기타첨부자료란에 압축하여 업로드)

 

선정절차 (기본 프로세스)

신청·접수 요건 등 검토
(서류평가)
선정평가 업체선정

* 세부사업별로 선정절차가 상이할 수 있으므로 상세절차는 세부사업별 내용 확인

 

4. 선정우대

중점지원 대상 및 우대사항

대상 : 중소벤처기업부 지정 우수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초기 소상공인, 정부 지원사업 참여 소상공인, 기타

 

우대사항 : 사업 신청시 가점 부여 (최대 8)

 

, 세부사업 특성에 따라서 우대사항 중 일부는 미적용 될 수 있음

 

구분 우대 대상 비고
우수 소상공인 백년가게, 브랜드K, 로컬크리에이터 ~중 한 개 이상 해당 시 +5
온라인 초기
소상공인
자사몰 미보유하고 통신판매사업자
미신고 (, ‘22.6월 이후에 통신판매사업자로 신고한 소상공인은 예외 적용)
정부 지원
사업 종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아래에 해당하는 사업



- (역량강화) 소상공인 디지털 특성화 대학 수료생, e-러닝 교육 이수자


- (가치삽시다) 상품 판매를 위한 입점업체 (‘21.12월 이전 입점업체 포함)
기타 정부시행 각종 인증 및 수상기업
상품 보유



기술개발상품 보유


사회적경제기업 및 협동조합상품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 내 소재한 소상공인


채무해소 재기지원종합패키지참여
소상공인(상세내용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문의)



스마트스토어 개설 소상공인
해당 시 +3
 

신청방법 및 증빙자료

(신청방법) `판판대로`를 통해 중점지원(우대) 대상 사업신청 시 우대관련 증빙서류 업로드* 및 사업신청 시, 우대항목 선택 후 신청

 

* 판판대로 신청 페이지 기타첨부자료` 란에 압축하여 업로드

 

증빙자료

구분 증빙자료 비고
우수 소상공인 백년가게,
브랜드 K,

로컬크리에이터
백년가게 및 브랜드K
확인서



로컬크리에이터 최종 선정 확인서
소상공인 제출
온라인 초기
소상공인
자사몰 미보유 &
통신판매업 미신고 (‘22.6월 이후 신고 업체는 예외 적용)
신청·서약서 제출


* 판판대로 신청 페이지 양식 다운로드 후 작성 및 업로드
소상공인 신청서 제출 후
접수기관 직접 확인
지원 사업* 참여 소상공인


*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
역량강화 교육 수료증


* 디지털 특성화 대학
교육수료자(각 대학에서 발급한 수료증, 수료 후 3년간 인정)



* e-러닝 교육 : 필수 교육과정 10차시 중 80% 이상 수강 시 수료증 발급 가능
소상공인 제출,
접수기관에서 직접확인
가치삽시다입점업체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업체 (상품 판매)
접수기관 직접 확인
기타 혁신형
소상공인 등
정부시행 각종 인증 및 수상기업 벤처기업 인증, 이노비즈 인증, 메인비즈 인증, 굿디자인 인증, NET인증, NEP인증 소상공인 제출
기술개발상품 특허등록, 실용신안 등록


정부 기술개발(R&D)
과제 성공제품 (공문 등)
소상공인 제출
사회적경제기업 및
협동조합상품
(예비) 사회적기업 :
(지정)인증서



(사회적)협동조합 :
(인가)신고증
소상공인 제출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21년 지정 예정) 내 소상공인 소상공인이 소재한
중소기업특별지원지역명 및 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 제출
채무해소
재기지원 종합패키지 참여 소상공인
소진공 재기지원종합패키지 참여 이력 접수기관에서 직접 확인
스마트스토어 개설기업 자사 스마트스토어 URL 소상공인 제출
 

5.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

5-1. 온라인 진출 교육 (일반)

소상공인의 원활한 온라인시장 진출을 위한 e-러닝 및 전문(대학)교육 등 체계적 교육과정 지원을 통한 온라인 진출 역량 제고

지원개요

온라인시장 진출 교육

대상 : 예비창업자 및 소상공인

규모 : 15,000

내용 : 온라인 판로 진출 관련 e-러닝 및 전문(실습) 교육 지원

 

교육 과정 지원 내용 및 교육 신청 방법(시기)
e-러닝 (내용)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나누어 통신판매업자 신고 절차에서부터, 점포 상품 마케팅 등 분야(업종)e-러닝 교육 지원(13,500)


(신청) ‘소상공인 지식배움터(edu.sbiz.or.kr)’ 또는 가치삽시다 플랫폼(portal.valuebuy.kr)’통한 e-러닝 교육 신청(상시)
전문(대학) (내용) 각 지역 대학을 통해 소상공이 디지털 특성화 대학지정, 지역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 온라인시장 진출 전문가 양성 교육 지원(1,500)


(신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및 협약 기관(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한 교육 신청(45월중)

문의처

구 분 전 화 e-메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042-363-7833, 7834 online@semas.or.kr
 

5-2.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교육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라이브커머스 및 미디어커머스 전문가 배출

지원 개요

대상 : 라이브커머스 및 미디어커머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소상공인

* 소상공인 1개 업체당 직원 5명까지 신청가능

 

* 중점지원 대상(3가지만 적용)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재기지원종합패키지참여 소상공인, e-러닝 교육 수료자, 스마트스토어 운영 소상공인은 선정평가시 가점 부여

 

규모 : 1,500(라이브커머스 과정 : 750/ 미디어커머스 과정 : 750)

 

지원내용(예시)

- (라이브커머스 과정) 라이브커머스 전문가가 되길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실전ㆍ체험형 실습 등 교육 프로그램 지원

- (미디어커머스 과정)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편집 관련 교육 프로그램 지원

 

지원절차

판판대로(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서면평가
교육지원
2~, 수시 2~, 수시 3~

 

수행기관 : `232월 중, 별도 모집 예정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362
02-6678-9366
fjgnkjh@sbdc.or.kr
sue4564@sbdc.or.kr
 

5-3. 상품 개선 컨설팅지원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개선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2,000개사

 

내용 : 소상공인 제품이 온라인 판매에 적합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상품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등 개선 지원

 

<상품개선 컨설팅 지원 항목 >

구 분 지원내용 기 타
상품
디자인
상품박스, 포장지, 라벨, 스티커 등 상품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도록 상품 및 브랜드 디자인 개선 지원 상품 컨설팅 및 연계채널 입점 기본 지원
브랜드
디자인
BI, 캐릭터 등
온라인
홍보 컨설팅
인스타, 유튜브, 블로그 등 온라인 홍보용 이미지 촬영, 개선 등
밀키트
상품화
인허가, 메뉴분석, 개발 등 메뉴 및 조리환경 분석 및 밀키트 기획, 포장디자인 개선 등
KC인증
지원
인증관련 교육, 컨설팅 어린이제품 등 KC인증 필수제품의 인증절차 등 방법 컨설팅

 

지원절차

판판대로(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상품성 개선 컨설팅 지원
3~, 수시 연중수시 4~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수행기관 : `232월 중, 별도 모집 예정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353 ouou8011@sbdc.or.kr
 

5-4. 전담셀러 매칭지원

소상공인과 온라인 유통전문가(전담셀러)1:1로 매칭하여, 온라인 진출 컨설팅부터 콘텐츠 제작, 온라인 쇼핑몰 입점 등 대행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3,000개사

 

내용 : 전담셀러를 통한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시장진출 컨설팅, 콘텐츠 제작, 온라인 판매대행 및 기획전 등 지원

 

< 전담셀러 사업 지원내용(예시) >

구 분 내 용
컨설팅 지원 ㅇ 시장현황, 판매가 설정, 패키지, 온라인시장 진출 관련 컨설팅
콘텐츠 제작 ㅇ 상품 이미지컷 촬영, 상세페이지 제작(보완)
온라인 판매대행 온라인 쇼핑몰 입점판매대행을 위한 과정* 지원
* 상품등록판매대행물류비(택배 등)정산 등
기획전 운영 판매 활성화를 위한 기획전 마케팅(배너홍보, 키워드광고, 할인쿠폰 등)

전담셀러의 컨설팅(진단)에 따라 소상공인별 지원내용 상이할 수 있음

 

 

지원절차

판판대로(www.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서면평가
전담셀러 매칭지원
2~, 수시 2~, 수시 3~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수행기관 : `232월 중, 별도 모집 예정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361
02-6678-9368
amico02@sbdc.or.kr
kyb1121@sbdc.or.kr
 

5-5. 우수제품 홍보·광고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위한 영상 광고물 송출, 우수사례 콘텐츠 제작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300개사

 

내용 : 소상공인 제품의 인지도 확산을 위한 IPTV 플랫폼 내 광고 송출, 우수사례 콘텐츠 제작

 

구분 주요내용
광고 콘텐츠 ㅇ 소상공인이 보유한 제품 홍보영상 활용 IPTV 광고 송출 지원
우수사례 콘텐츠 ㅇ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진출 우수 사례 콘텐츠 제작

 

지원절차

판판대로(www.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광고콘텐츠 제작·송출
1~, 수시 2~, 수시 3~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478 celebes@sbdc.or.kr
 

6-6. 콘텐츠 제작지원

소상공인 제품을 소개·홍보하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 제작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2,000개사

 

내용 : 소상공인 제품 홍보 목적에 부합한 홍보영상, 웹예능 콘텐츠 제작

 

구분 주요내용
홍보영상 콘텐츠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기획 및 제작(커머스 적합 영상 및 제품 홍보영상)
웹예능 콘텐츠 유명 방송인 등 활용하여 소상공인 제품의 소구점을 홍보할 수 있는 웹예능 프로그램 제작

 

지원절차

판판대로(www.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콘텐츠 제작·지원
1~, 수시 2~, 수시 3~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478 celebes@sbdc.or.kr
 

6. 온라인 채널 진출지원 및 라이브커머스 제작 지원

6-1. 온라인쇼핑몰 판매지원사업

민간 쇼핑몰 내 소상공인 전용 온라인 기획전 마련, 소상공인의 온라인쇼핑몰 진출과 상품 판매를 촉진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8,000개사(온라인쇼핑몰 입점 5,000/ 상세페이지제작 3,000)

 

내용 : 민간 핑몰에 소상공인 전용 기획전(500) 개설 및 상세페이지 제작지원을 통한 제품 광고·판매 지원

 

- 기획전은 품목별(식품, 뷰티, 패션, 생활 등), 테마별 기획전(동행세일, 코리아세일 페스타, 크리스마스마켓, 명절, 가정의 달, 여름 등) ESG상생 기획전 등으로 구분하여 개최

 

지원절차

판판대로(www.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온라인 기획전 지원
1~, 수시 연중수시 2~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 소상공인 모집 완료 시 조기마감 가능

수행기관 : `231월 중, 별도 협약 예정

 

담당자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377, 9374, 9375 luckymj@sbdc.or.kr
yh@sbdc.or.kr
 

6-2. TV홈쇼핑 및 T-커머스 입점지원

소상공인의 TV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 방송판매 지원 및 방송준비 멘토링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300개사

 

내용 : TV홈쇼핑/T커머스 채널에 소상공인 제품 방송지원비 및 방송준비 멘토링 등 지원

 

구분 주요내용
방송지원비 홈쇼핑 방송에 대한 방송입점비, 영상제작비 등 지원 (1)
방송준비 멘토링 홈쇼핑 진출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대상 역량강화 멘토링 지원

 

지원절차

판판대로(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방송지원, 멘토링 지원
1~, 수시 2~, 수시 3~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 추후 일정은 변동될 수 있음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473
02-6678-9477
jhha@sbdc.or.kr
seul89@sbdc.or.kr
 

6-3.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미디어커머스 채널 활용 소상공인 제품 영상제작 및 판매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규모 : 1,000개사

 

내용 : 제품 VOD 제작 및 제작물 활용 온라인 판매·홍보 지원

 

구분 주요내용
VOD 제작 제품 카테고리 및 타겟층에 맞춘 커머스 전문 영상 제작
VOD 활용 커머스 제작물 활용 온라인기획전 지원 및 영상 홍보

 

지원절차

판판대로(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VOD제작,온라인판매·홍보
1~, 수시 2~, 수시 3~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수행기관 : `231월 중, 별도 선정 예정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475
02-6678-9476
dldnxod1@sbdc.or.kr
jeong0305@sbdc.or.kr
 

6--4. 해외쇼핑몰 입점지

해외진출 희망 소상공인의 해외쇼핑몰 진출 교육 및 입점, 판매 지원

 

지원개요

대상 : 해외 쇼핑몰 입점(희망) 소상공인

규모 : 400개사

내용 : 해외 온라인 쇼핑몰* 입점 교육, 해외 콘텐츠 제작, 입점, 판매 마케팅을 지원하여 소상공인의 매출액 증가 및 해외 판로 진출의 성장 유도

 

* 해외 온라인 쇼핑몰 : 아마존, 쇼피, 큐텐, 마쿠아케 등

 

구분 주요내용
입점 지원 해외쇼핑몰 MD의 쇼핑몰 입점 교육을 통한 소상공인 계정 입점지원
마케팅 지원 해외쇼핑몰 내 키워드 광고, 쿠폰 등 마케팅 지원을 통한 판매 촉진

 

지원절차

판판대로(www.fanfandaero.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해외쇼핑몰 교육, 입점지원
1~, 수시 연중수시 2~

* 중점지원 대상 소상공인은 가점부여 / 소상공인 모집 완료 시 조기마감 가능

수행기관 : `231월 중, 별도 협약 예정

 

담당자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378 wona2486@sbdc.or.kr
 
 

6-5. O2O 플랫폼 진출 지원

 O2O 플랫폼을 활용한 오프라인 점포의 온라인 확장으로 소상공인 판로 및 매출확대 제고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 외 소상공인

 

규모 : 14,400개사

 

내용 : 민간 O2O 플랫폼* 내 광고·마케팅 등 서비스 이용수수료** 지원
(소상공인 1개업체당 50만원 상당)

 

* O2O 플랫폼 2월 중 선정 예정

 

** 입점 및 광고수수료, e-커머스 쿠폰발행 수수료, 주문수수료 등(O2O 플랫폼 별 상이)

 

지원 가능한 O2O 플랫폼 등 세부 지원계획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www.semas.or.kr)에서 별도 공고(2, 예정)

 

지원절차

소상공인마당(www.sbiz.or.kr)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서면평가
사업지원
2~, 수시 연중수시 3~

 

문의처

구 분 전 화 e-메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042-363-7832, 7834 o2o@semas.or.kr

 

6-6. 라이브커머스 프로그램 제작·운영

소상공인 제품으로 라이브커머스 기획방송을 운영하고,

소상공인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도록  스튜디오 및 촬영장비 대여,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소상공인

 

* 정책자금 융자제외 대상 업종 외 소상공인

 

** (우대사항) 중점지원 대상(4p) 가점 부여 스마트스토어 가점 제외

 

규모 : 1,500개사

 

내용 :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지원

지원명 지원 내용 지원규모
라이브커머스
기획방송운영
민간플랫폼과 협업하여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제작·송출 지원


* 민간플랫폼이 보유하고 있는 스튜디오, 쇼호스트 등 활용, 지역축제 및 지역 소상공인과 연계한 현장형 라이브커머스 등 프로그램 운영
1,000개사
(600)
소상공인 직접제작지원 소상공인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전문성을 강화하여 멘토링부터 방송, 사후컨설팅까지 원스톱 지원


* 소상공인의 직접제작 라이브커머스 자립을 위한 분야별(MD, 쇼호스트) 전문가 멘토링 및 방송 송출 지원
200개사
(400)
라이브스튜디오 운영 라이브커머스에 필요한 장비와 스튜디오를 무료로 대여하고,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 등 지원 프로그램 운영


* (위치) 목동 행복한백화점 4, 소상공인 전용 라이브스튜디오
** (이용예약) 가치삽시다 포털 내 스튜디오 안내 및 예약
300개사

 

 

지원절차 : 판판대로, 랜딩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접수

* 라이브스튜디오 지원 프로그램은 오픈 카카오톡, QR코드 등을 통한 신청페이지 이동

신청·접수
서류검토 및 선정평가
라이브 편성·송출
1~, 수시 2~, 수시 2~, 수시

 

* 수행기관은 ’231월 중 선정 예정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462, 9466 pmk0305@sbdc.or.kr
jjh0609@sbdc.or.kr
 

6-7. 구독경제 지원

소상공인의 지속·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하여 구독경제 운영 쇼핑몰 입점지원 및 자사몰 구독경제 운영에 필요한 항목 비용 지원

 

지원개요

대상 : 정기배송 운영 역량이 있으며, 정기구독에 적합한 상품 판매가 가능한 소상공인

지원규모 : 1,100개사

 

지원내용 : 민간·지자체 온라인몰 입점·판매지원 및 자사몰 구독경제 운영(구독경제 시스템 구축, 홍보·마케팅 등) 지원

 

구 분 내 용
플랫폼 입점지원(900개사) 정기배송 등 구독경제를 운영하고 있는 민간 및 지자체 온라인몰 구독경제관 입점지원
자사몰 운영 지원*(200개사) ㅇ 소상공인이 직접 구독경제 운영이 가능하도록 정기결제시스템 등 자사 쇼핑몰 구축 및 운영 지원

(자사몰 운영지원) 신청자격 및 세부 지원계획 별도 공고(2, 예정)

 

지원절차

사업공고
신청·접수
선정위원회*
구독경제화 지원
2 2~ 수시 ~12

* 내역사업별 별도 선정위원회 추진

수행기관 : `232월 중, 별도 모집 예정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872
02-6678-9873
02-6678-9874
tigerjc@sbdc.or.kr
dptmf0821@sbdc.or.kr
choiyeon0506@sbdc.or.kr
 

6-8. O2O 융합 판매·기획전

내수 촉진 캠페인 및 우수 소상공인의 온·오프라인 연계 기획전 등의 행사 개최를 통해, 대국민 소비 진작 시너지 창출

 

지원개요

내용 : 전국민 소비주간을 겨냥한 중소·소상공인 우수 제품의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및 소비 캠페인 추진(‘23.)

- (온라인판매) 민간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등과 연계한 특별 기획전 진행

 

- (오프라인 홍보관) 온라인 국민선정, 소상공인 협·단체 추천 등 우수 소상공인 제품 전시·판매관 운영

 

- (소비캠페인)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을 조성하기 위한 소비·유통 캠페인 추진으로 메시지 전달 및 전국민의 자발적 참여 유도

 

- (상생 협업 강화) 민간 유통사 및 플랫폼과 연계, 지역특판전, 나눔바자회 등 상생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지역사회 사업 공헌 강화

 

 

지원절차()

수행사 공고 행사기획 참여업체 모집선정 행사 추진 및 운영
6~ 8~ 8~11 12

* 일정 변동 가능

 

 

담당자 문의처

구 분 전 화 이메일
중소기업유통센터 02-6678-9355 gsw@sbdc.or.kr
 

댓글